본문 바로가기

여행자(국내)/여수여행 1박2일

여수 1박2일 여행 여수역에서 향일암 가는법 (버스이동) 향일암 여행

반응형

우리는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해서
바로 고향민속식당으로 이동했다.
걸어서 약 10~15분

게장정식을 맛있게 먹은 뒤
일정대로 향일암으로 가기!!!

***
향일암으로 가는 법은 2가지가 있다.
첫번째
편하고 빠르게 택시 이용
여수역이서 향일암까지 택시 이용요금은 약 26,000원
이동시간은 약 45분

두번째
배차간격이 길고 저렴한 느린 버스 이용
여수역에서 향일암까지 버스를 타고 가게되면
약 60정거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간은 네이버 기준으로 1시간 40분 ㅋㅋㅋ̆̈

우린 고민하다가 버스탐 ㅋㅋㅋ̆̈
버스배차간격이 길어서 안오면 택시타려했는대 운좋게 바로 111버스 옴 ㅋㅋㅋ̆̈


우린 버스를 탔지만 나는 버스를 추천한다.

그 이유는 버스 사람이 초반에만 많지 나중에는 사람 없어서 정류장도 그냥 지나치는 듯 ㅋㅋㅋ

우린 한시간만에 향일암 도착!

​​​********참고********

여수역에서 향일암 가는 버스 운행 시간과

향일암에서 여수역으로 가는 버스 운행 시간표이다



​향일암 도착한 뒤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바다...

하 아름답다

여수 오길 잘했어

​향일암 가는 길 ㅋㅋㅋ

많이 찾아봐서 알지만 향일암 가는 길이 결코 쉽지 않다는거

언덕 경사가.. 수직인듯하다라는 말이 ㅋㅋㅋㅋㅋ 와닿았다.

​보이시나...

향일암으로 가는 언덕의 경사가

​느껴지시나..

향일암으로 가는 언덕의 경사가...

아 그리고 저기 모시송편 저기서 쑥개떡 사먹었는데

진심 꿀맛...

또먹고싶다.. 명함 받아왔는데 어디있지...? 택배 가능하다했는데..

어쩌다 맛집발견

그 경사 높은 언덕을 모두 올라와 향일암 매표소 도착!!​

향일암 입장 관람료는 2,000원

현금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후... 바로 보이는 계단.....

걷는거 좋아하는데

언덕이 너무 힘들었다고요........

또 계단 ㅋㅋㅋㅋㅋㅋ

알고는 있었지만 ㅋㅋㅋㅋ 너무 춥고 추웠어서... 힘들었다....

​향일암 관람권 ㅋㅋㅋㅋㅋㅋ 기념이야

​향일암 계단 올라가는 중에

소원 돌탑이 많았다

나는 기독교니까 그냥 돌탑만 쌓는걸로 ㅋㅋㅋㅋ

소원은 기도로 ㅋㅋㅋ


​헐 졸귀탱

말조심하라는 뜻 ㅋㅋㅋㅋㅋㅋ


​향일암 마스코트

말조심 부처님상


​귀조심

좋은거들으라는거였나 ㅋㅋㅋㅋㅋ

향일암 마스코트 부처님삼형제


세번째는 눈조심

남의 흉 보지말라는 ㅋㅋㅋ

​향일암으로 아직도 가는길

​가는중에 뒤돌아보거나 옆을 보면 바다가...

탁트여있어서 너무 아름답다...

그냥 마음이 편안해 진다 해야하나?


향일암 ​소원 낙엽에 소원도 적어서 붙여 놓여 있고 (나는 안함 황금낙엽 5,000원인가 10,000원 임)


너무이쁘다..


향일암에서 소원을 빌어보래요 ㅋㅋㅋ​

​소원나뭇잎을 지나 우리는 향일암 법당가는 길~


절벽같은 바위 사이 틈을 지나야 했다..

아름답다

자연의 중위대함

뭔가 지나가다가 끼일것만 같은 느낌이.. 향일암에서 봉변당하는거 아닌가 했지만

끼지 않았다.ㅋㅋㅋㅋ


​이런 느낌 너무 좋다

기와와 나무 향일암 뿐 아니라 이런 동양적인 풍이 너무 좋다.

​향일암엔 계단이 짱많음 ㅋㅋㅋ

​돌거북이

건물에 붙어있다

향일암에는 거북이 조각들이 많다

​후 계단 올라와서 바다 ㅋㅋㅋㅋ

​향일암 법당 도착!!

​관음전 가는길 보임ㅋㅋㅋ


향일암 ​동자 피규어 넘나 귀여움 ㅋㅋㅋ

거북이 조각상들과 동자들

​향일암 돌 거북이들


​향일암 마스코트 부처님

좋은 의미 좋은 뜻의 행동들 너무 귀엽다

​이젠 향일암에서내려갈 차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줄잡고 내려가야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사 개높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려가기전 마지막 향일암 거북이와 여수 바다 ㅋㅋㅋㅋㅋㅋ

향일암 안녕 즐거웠어

​아까 위에서 말한 모시송편집

개떡 존맛탱 ㅋㅋㅋㅋㅋㅋ



********************

향일암에서 버스 탈때는

내린 곳으로 가면 버스 있다 위에 버스 운행 시간표 보고 시간 맞춰서 가면 됨 ㅋㅋㅋ

반응형